본문 바로가기

떡, 행복한 순간을 함께 해요

#상견례떡 #약식 #콩영양떡 #꽃잎떡 #흑미영양떡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월파 구스입니다

 

오늘도 역시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가끔 비가 내리기도 하지만

잠깐일 뿐 금방 그쳐

꿉꿉함만 더해지는 거같네요

이런 날씨하면

생각나는게 바로 피서죠!

계곡이나 워터파크, 바닷가 놀러가는게 최고인데

지금 코로나 상황을 보아하니,

이번 여름에는 피서 가기 힘든거 같습니다ㅠㅠ

오늘 보여드릴 떡은 상견례 인사떡입니다~

떡 색감이 정말 이쁘죠??

상견례 갈 때 드릴 선물로

든든하게 구성된 세트입니다

세트 구성으로는

1.흑미영양떡

2.꽃잎떡

3.약식

4.콩영양떡

이렇게 구성되어있네요

 

상견례란 무엇일까요??

상견례는

결혼 하기 전에 양가 부모님이 인사하는 관례입니다

일반적으로 신랑이 신부집에 방문하여 부모님의 허락을 구한 후

신부가 신랑집에 방문하여 인사를 드리는 것이 일반적인 순서입니다

그 이후 양가 부모님이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여

식사를 하면서 양가 부모님끼리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만드는 과정을 상견례라고 합니다

 

그럼 자세한 리뷰 보러 가실까요??

먼저 보여드릴 떡은 흑미영양떡입니다!

흑미영양떡은

고소한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있는

영양만점 떡이에요

간식용으로 하나씩 꺼내먹어도 안성맞춤이랍니다ㅎㅎ

고소한 맛에 취해서

하나 둘 먹다보면

어느순간 다 먹고 없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떡은

꽃잎떡입니다!

꽃이떡은 아름다운 색이 특징인 떡이에요

노란빛은 단호박으로 낸 색으로

연노란빛이 마치 개나리색을 연상시키네요

이 이쁜 떡 안에는

월파 특제 앙금이 들어가있는데

과하게 달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그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떡은

약식입니다

약식은 약밥이라고도 불리는데

다른 떡들과는 다르게

밥알이 살아있는 떡이랍니다

그래서 먹을 때 밥 먹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

그렇네요ㅎㅎ

약밥의 그 특유의 향과 고소한 견과류의 콜라보로

상당히 인기가 많은 떡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떡은

콩영양떡입니다!

콩영양떡은

쫀득쫀득한 찰떡 위에

영양 가득한 콩들을 와르르 쏟아 부운 떡이에요

콩이 대지의 고기라는 말 들어보셨나요ㅎㅎㅎ

그만큼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뜻이겠죠??

앞에 소개해드린 떡들을

이제 박스에 담아보겠습니다!

상견례에 들고 가는 떡들이니 만큼

정성스러워 보여야하고

그만큼 좋은 떡이여야겠죠??

이렇게 떡들을 가득 담아서 구성하였답니다

색깔도 알록달록하고

양까지 푸짐하니

상견례 선물로 딱이네요

부모님께서 받으시고 좋아하셨을거 같아요

코로나 상황이 다시 심해짐에 따라

결혼식 마저 피해를 받게 되었네요

얼른 코로나 상황이 좋아져서

모든 생활이 정상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박스의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보라빛과 분홍빛,

그리고 은빛이 눈에 띄네요

고급스러운 구성과 포장

화룡점정이 생각나네요!!

마지막으로

은은하게 광택이 도는

보라빛 보로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상견례 선물로 안성맞춤인

상견례 선물세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아무쪼록 상견례 잘 이뤄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월파, 행복의 순간을 함께하는 떡

전국떡명장대회 3위,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인스타그램

@ricecake_walpa

매일 새롭고 다양한 떡이 업로드되어요 :)

DM상담 가능

찾아오시는 길

[1호점] 대구 북구 구암로21길 26 보성1차상가 월파떡집

[2호점] 대구 북구 대학로80 경북대 복지관 내 월파떡카페

 

 

상담안내

1. 관심있는 제품 캡쳐 첨부

2. 필요한 날짜 및 시간 첨부하셔서

010-4811-6685

문자 혹은 카톡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반응형